KAMC는 지난 3월 31일(화)에 일본 오사카에 있는 New Hankyou 호텔에서 열린 ‘한일 의학교육 공동 심포지엄’에 참석하였다. 이 행사는 일본의과대학협회(AJMC) 소속 관서 지역 의과대학들이 개최하는 행사로서 오사카의대 등 10개 대학에서 참여하였고 한국에서는 강대희 학장(이사장, 서울의대), 김경효 원장, 이지수 교수(이상 이화의전원), 구민성 학장(가톨릭관동의대), 최제용 부원장(경북의전원) 등 KAMC 대표단과 서울의대 김한석 부학장, 김정은 국제협력실장이 참여하였다.
강대희 이사장은 "Medical Education in Korea"라는 주제로 발표하면서 한국의학교육의 역사를 포함한 대략적인 개요, 그리고 의학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소개하였다. 아울러 이지수 이화의전원 교수는 이화의전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해서 발표하였고, 김한석 서울의대 부학장은 서울의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의학교육 혁신 과정을 발표하였다.
일본에서도 히로시 요네다(오사카의대) 교수 등 5명의 연자가 임상의학교육 혁신, 의과대학 인증평가 도입과정과 향후 계획 등 일본에서 진행되고 의학교육 관련 혁신 과정 및 여러 이슈에 대해서 발표하였다.
향후 KAMC는 지속적으로 일본 의과대학의 여러 협의체와 정기적으로 교류하기로 하였고, 특히 오는 11월 경에 한국에서 주관하는 교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