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대학교 의과대학 문현종 학장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문현종 학장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문현종 학장

경력소개

서남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으로 문현종 교수가 임명됐다. 1994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수료했다. 문 학장은 1995년 삼성서울병원을 거쳐 2004년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주임교수, 2007년 명지병원 IRB 위원장, 중증외상센터장을 거쳐 2015년 6월 서남의대 외과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질문

2015년도 서남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한국의대의전원협회(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서남의대 학장의 소임을 맡게 되어 어께가 무겁습니다. 앞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서남대 의과대학을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학을 이끌기에는 저의 경험이 너무나도 일천합니다. 다만 서남의대가 새로운 발걸음을 떼는 마당에 저희 대학의 구성원들이 "교수가 변해야 대학이 산다"라고 천명하였듯이 교수들이 스스로 부끄럽지 않은 교육자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회와 여건을 제공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남의대는 이제 A와 B를 간신히 해결한, 아직도 심폐소생술중인 위태로운 대학입니다. 해결해야 하는 산적한 문제를 앞두고 악전고투하고 있는 서남의대에 애정 어린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