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김우미 학장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김우미 학장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김우미 학장

경력소개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제8대 학장으로 김우미 교수가 지난 9월 17일 임명됐다.
1990년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후 동대학원 의학석사 및 박사를 수료한 김 학장은 1995년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약리학교실 전임강사로 시작하여 주임교수, 의학과장, 학생부학장, 교수연구 및 기금부학장을 역임했다.
현재 김 학장은 대한약리학회 평의원, 동남권 임상시험협의체 운영위원, 기초의학 학습성과 개발위원으로서 폭넓은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질문

2015년도 제8대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KAMC 선배 회원님들께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고 감사합니다.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의사를 양성하기 위해 선배님들과 함께 일할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고신의대를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신의대의 융합연구역량을 강화시키고, 그 가능성을 최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선택과 집중적인 연구정책을 펴나가고자 합니다. 의생명과학과 신소재공학, 임상 및 기초의학 분야와의 공동연구를 활성화시켜 교내 연구인프라를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또한 의학교육의 목표를 충족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저희 대학의 모든 교수들이 의학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개발 프로그램들을 확대시켜 나가겠습니다.

신임학장으로서 앞으로의 포부와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KAMC 선배 회원님들의 지도와 조언에 귀를 기울이고 회원으로서의 역할을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AMC가 국가와 사회의 요청에 부응하고자 소통의 범위를 넓힘으로써, 더욱 존중을 받는 단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