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김동운 학장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김동운 학장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김동운 학장

경력소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제15대 학장으로 김동운 교수가 지난 3월 1일 임명됐다. 1986년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여 동대학원 의학석사(1989년), 의학박사(1998년)를 취득한 김 학장은 서울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전임의를 거쳐 1994년부터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부임해오고 있다.
김 학장은 미국 국립보건원(NIH) 박사후 과정을 마쳤으며 대한심장학회 중부지회장, 충북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장, 대한내과학회 충청북도지회장, 충북대학교병원 진료처장을 역임한 바 있다.

질문

2015년도 제15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학교와 학생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KAMC 선배 회원님을 만날 수 있어 반갑습니다. 앞으로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충북의과대학을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연대학에서 의과대학으로 그 소속이 바뀌고 아직 체제 정비가 완벽하지 않은 의예과 교과 과정을 지속적 개발하여 교양, 체력 및 건강관리, 학습습관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학과의 경우에는 교과 과정의 합리적 개편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교수님들의 교원업적평가와 강의평가를 합리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임상과 기초의 공동 연구를 강화하고, 연구 환경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기초 및 임상 연구 경험과 병원에서의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학교의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끝으로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과대학에서 원하는 다양한 형식의 면접의 시행은 쉽지 않습니다. 면접을 재량에 의해 실행할 수 있도록 KAMC 차원에서 대교협과 교육부에 말씀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