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제11대 학장으로 이종태 교수가 지난 8월 1일 임명됐다. 1985년 인제의대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수료한 이 학장은 인제의대 예방의학교실 주임교수, 직업환경의학교실 주임교수, 의학교육실장, 학생담당학장보, 교무부학장을 역임했다.
현재 이 학장은 부산근로자건강센터장, 한국의학교육학회 이사 겸 PBL연구회장, 한국의학교육학회 부산·경남지회 부회장, 대한직업환경의학회 이사 겸 실행위원 등으로 의학교육과 직업환경의학 분야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과학기술 우수논문상을 수상하였다.
2015년도 제11대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KAMC 회원님들과 함께 우리나라 의학교육 제도와 정책을 개발하여 의학교육 발전에 기여하는데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격려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인제의과대학을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제의대는 지난 20여년 의학교육 개편을 통해 교육철학, 교육모형, 교육내용, 교수학습법 및 학습평가 등에 변화를 추구하여 많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우리 사회가 바라는 좋은 의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미래의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의학교육을 혁신하고 연구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KAMC 신임 교육이사로서 앞으로의 포부와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위원회의 주요사업인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사람과 사회중심´,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과학적 개념과 원리중심´,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진료역량중심´, ´기본진료수행지침´ 및 ´기본임상술기지침´ 등의 발간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사국가시험(필기시험, 실기시험)과 의학교육평가인증 제도가 의학교육 변화에 크게 영향을 끼쳤습니다만, 우리나라 의학교육이 보다 질적으로 향상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KAMC가 보다 능동적으로 제 역할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KAMC는 우리 국민과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좋은 의사 양성이라는 사명을 다하는 단체로 발전을 거듭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