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원장으로 고현송 교수가 지난 2015년 12월 1일 임명되었다. 고현송 원장은 2014년 1월부터 학생부원장과 교무부원장을 역임하였고, 1987년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동 대학에서 의학석사 및 박사를 취득하였다.
전공은 신경외과 뇌혈관질환이며, 충남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전공의 및 전임의를 거쳐 1996년 교수로 임용되었고, 충남대학교병원 신경외과 과장, QA 실장,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신경외과학교실 주임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 대한뇌혈관외과학회 상임이사, 대한뇌혈관내수술학회 상임이사로 활동 중이며, 2012년 대한뇌혈관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아스텔라스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폭넓은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
2015년도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전임 의전원장님의 조기 퇴임으로 갑작스레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매우 무겁습니다. 앞으로 전임 학장, 원장님들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계승, 발전시키도록 하겠으며, 저희 학교의 대표로서 KAMC 학원장 회의 및 각종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전국 의과대학, 의전원의 상호 발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충남의전원을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은 2017년이면 설립 5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50년 역사의 명문 대학으로서 앞으로 전임교수 확보율 증대, 의료인문학(PDS) 교육 강화, 전국에서 가장 선도적인 임상표현중심 교육과정 개발 및 확대, 기초의학 및 임상의학의 통합교육 발전, 의과대학 리모델링 및 신축으로 교육, 복지시설 확충 및 교육환경 개선, 신축 예정인 세종 충남대학교병원의 우수 교원 확보 및 특성화된 학생 실습제도 개발 등에 역점을 두어 학교를 지속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신임 원장으로서 앞으로의 포부와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임 원장으로서 앞으로 KAMC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할 것이며, 향후 KAMC가 국가와 인류의 건강을 증진함은 물론 지식과 인성과 리더십을 모두 겸비한 훌륭한 의학도의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단체로 더욱 발전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