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교육위원회 개최

교육위원회(위원장: 인제의대 이종태)는 지난 12월 4일(금) 서울의대 국제관에서 제3차 회의를 갖고 사업의 추진 상황과 2016년 사업계획을 논의하였다. 인제의대 이종태 학장이 KAMC협회 교육이사로 위촉되고 고신의대 김우미 학장이 신규 교육위원으로 참석한 이후 처음 열린 교육위원회에서는 사업별 담당위원이 참석하여 추진 상황을 보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사람과 사회 중심 학습성과」에 대해서는 2차 개발워크숍에서 개발위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개발샘플로 만들어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기본임상술기지침」, 「기본진료수행지침」은 향후 3년 또는 5년 등 발간주기를 정해서 개발하기로 하였다. 올해 교육위원회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졸업역량체계」에 대해서는 ´한국의 의사상´에서 제시한 의사역량을 의과대학 졸업역량에 적용 및 활용성을 검토한 후 의과대학 수준의 졸업역량을 개발하기로 하였으며, 추후 각 대학에서 시기별 핵심직무(졸업시기, 임상실습교육전시기)를 평가할 수 있는 가이드를 함께 개발하기로 하였다.

향후 2016년 교육위원회는 3월, 5월, 11월 총3번의 회의를 갖기로 하였으며 각 대학에 설문을 통하여 ´교육위원회 신규 사업´ 요구를 파악해 보기로 하였다.

제3차 교육위원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