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회 중심 학습성과 개발을 위한 제1차 워크숍이 지난 11월 21일(토) 서울역 포포인츠바이쉐라톤에서 열렸다. 각 대학에서 추천한 개발위원 36명과 대한의료법학회, 한국의료윤리학회,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대한의사협회 등 의료윤리관련 학회에서 추천한 개발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워크숍에서는 2007년 KAMC협회에서 발간한 「인문사회의학 교육과정 개발 연구 보고서」를 참고하여 8개의 교육 목표 영역(Domain)으로 분류하여 개발하였다. 참고로 8개의 교육 목표 영역은 ´사람과 질병´, ´자기 성찰과 계발´, ´환자 안전´, ´소통과 협력´, ´의사와 윤리´, ´의사와 법´, ´의료와 사회´, ´전문직업성´으로 분류하였다.
추후 임상과 기초 분야 학습성과와의 통합을 위해 체계는 2015년 KAMC에서 개발한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과학적 개념과 원리 중심」과 「기본의학교육 학습성과: 진료역량 중심 2판」에 맞춰 [일반학습성과 - TLO - ELO - sub ELO, 학습맥락]으로 개발할 예정이며, 2월 13일 2차 개발워크숍 이후 4∼5차례 편집회의를 거쳐 2016년 하반기를 목표로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