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최태윤 학장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최태윤 학장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
최태윤 학장

경력소개

제18대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최태윤 교수가 지난 2016년 1월 1일 임명되었다. 최태윤 학장은 1984년 순천향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의학 석·박사과정을 졸업했다. 1994년부터 현재까지 순천향대 의과대학 진단검사의학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순천향대 서울병원 QI실장, 교수협의회 서울병원지회장, 임상의학부장, 부학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2002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으며, 2013년에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동창회로부터 ´자랑스러운 순천향인상´을, 2015년에는 의과대학 졸업생들로부터 ´인간사랑의 순천향교수상´을 수상하였다.

질문

제18대 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의과대학의 발전과 유니크한 순천향의 전통을 계승 발전시킬 수 있도록 일할 기회가 주어져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존경하는 KAMC 회원님들을 만날 수 있어 반갑습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순천향의대를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료 중심의 의학교육 방향에 맞추어 의학교육체계를 개편할 예정이며, 유니크한 의료인문학 강의 개설, 교수학습법 워크숍 실시, 학생지도체계 개편 등을 통하여 순천향대학교의 건학 이념인 ´인간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의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임 학장으로서 앞으로의 포부와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학교육의 발전을 위해서 선배 회원님들의 지도를 받아 회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AMC가 의학교육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되어 사회와 국민에게 만족도가 높은 좋은 의사를 양성하는데 많이 도와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