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이태진 학장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이태진 학장
중앙대학교 의과대학
이태진 학장

경력소개

제18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이태진 교수가 지난 2016년 2월 5일 임명되었다. 이태진 학장은 1988년 중앙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의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아산병원 병리과 전임의를 거쳐 2000년부터 중앙대 의과대학 병리학교실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중앙의대 의학부장, 교무부학장 및 중앙대학교병원 교육수련부장 등을 역임했다.

질문

제18대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장으로 취임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 소감 및 KAMC 회원에게 인사말씀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학교와 학생, 교수님들을 위하여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중간보직자로서 학교와 병원에서 쌓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의과대학의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해 보겠습니다. KAMC 선배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트립니다.

재임 기간 동안 중앙의대를 어떻게 이끌어 가실지 앞으로의 구상 및 포부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이 의사로서의 기본적인 의학 지식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무성을 인식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의사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여러 교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또 여러 교수님을 돕겠습니다. 또한, 2018년이면 개교 100주년이 되는 중앙대학교와 함께 개교 반세기가 되어가며 3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교수님들과 의논하며, 나아갈 방향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신임 학장으로서 앞으로의 포부와 KAMC에 바라는 점에 대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의학교육을 주도하고 있는 KAMC가 의학교육에 대한 정책개발과 방향제시를 지속적으로 해주시기 부탁드리겠고, 새로운 정보들을 여러 의과대학이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