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와 한국의학교육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33차 의학교육학술대회가 6월 1일(목) ~ 3일(토)까지 사흘간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미래 의학교육과 인공지능´으로, 제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 도래를 앞두고 미래 의사 양성의 방향을 제시하고, 의학교육의 혁신 방법을 함께 고민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우리 협회는 1일차 Discussion for Special Issue(17:00~18:00) 시간에 ´의대 의전원 졸업역량´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2일차 기관주관 프로그램(11:15~12:30)에서 ´한국 사회에서 Academic Medicine의 현주소와 발전 방향을´을 주제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미래사회의 의학 분야 발전을 위한 Academic Medicine에 대한 개념을 정의하고 한국 의료사회에서의 실천 방안에 대하여 논의한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래의 의학교육은 어떤 모습일지 싱가포르국립의대, 홍콩의대와 같은 세계적 의대에서 참여하여 미래 사회에 어떻게 대비하고 있는지, 우리나라 의과대학은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지를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마감되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현장등록을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의학교육학회(070-8839-6206, ksme9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