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대학 임상실습 교육 담당 교수님들이 기본진료수행지침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교수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본 워크숍은 강의와 그룹토의, 실습을 통해 학생들의 진료수행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교수학습 전략을 실제로 수립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구분 | 시간 | 내용 |
---|---|---|
1부 | 09:30-10:00 | 등록 |
10:00-10:20 | 참가자 및 워크숍 목적과 구성 소개 | |
10:20-10:50 | [강의] 학생들의 문제점과 전략, 기본진료수행지침의 목적과 구성 소개 | |
10:50-11:00 | [토의] 교육환경 및 교육과정 개선 전략 | |
11:00-11:10 | Coffee break | |
11:10-11:40 | [강의] 의료 의사소통의 원칙 | |
11:40-12:10 | [실습] 의사소통기술 평가 | |
12:10-12:20 | [강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교수학습 전략 | |
12:20-12:30 | [토의] 의사소통 교육 개선 전략 | |
2부 | 12:30-13:45 | 중식 |
13:45-14:15 | [강의] 효과적인 임상추론 교수학습 전략 | |
14:15-15:15 | [실습] Engaging the data | |
15:15-15:30 | Coffee break | |
15:30-17:30 | [실습] Schema | |
17:30-17:40 | [토의] 임상추론 교육 개선 전략 | |
17:40-18:00 | [종합토의 및 정리] 향후 행동계획 수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