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의과대학 대응 지침』 (draft)배포

2020년 동절기를 맞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지면서 보건의료의 위기 속에서 초래될 수 있는 의학교육의 단절을 막기 위해 KAMC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병-19 의과대학 대응지침』(draft)를 배포하였다.

올해 초 코로나19가 감염 환자가 급증하며 지난 5월 발족한 『KAMC 의과대학 감염병 대응 TF』는 코로나19 감염 위기상황에서 의과대학 교육의 지속성을 유지하여 계획된 성과 목표를 달성하고, 교육 활동 시 코로나-19 전염병의 발생이나 전파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온라인 학습, 임상실습, 학생평가, 행정지원, 학생지도 등 의학교육전반에서 의과대학이 참고할 수 있는 'KAMC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의과대학 대응지침'(draft)을 개발하여 지난 16일 제36차 의학교육학술대회 참가자에게 배포하였다.

16일 공개한 자료는 초안으로서 코로나-19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이 늘면 그에 따른 방역지침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KAMC 코로나-19 대응지침도 지속적으로 수정할 예정이다. 이번 대응지침은 코로나19 범유행 상황이 종식된 후에도 향후 유사한 상황이 재현되었을 때 좀 더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draft는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수정 및 보완 후 각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에 배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