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9차 의학교육 학술대회 5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변혁의 시대, 임상실습교육을 재정의하다(Redefining Clinical Clerkship in the age of Transformation)’주제로 열려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한국의학교육학회가 공동주최하는 제39차 의학교육학술대회가 ‘변혁의 시대, 임상실습교육을 재정의하다(Redefining Clinical Clerkship in the age of Transformation)’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18일(목)~19일(금)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한다.

급변하는 사회와 의료환경 속에서 우수한 진료 역량을 갖춘 졸업생을 양성하기 위하여 임상실습교육을 재정의하고 강화할 방안을 논의한다. 내실있는 임상실습교육과 환자중심적인 진료가 가능한 우수 의사 양성을 위해 당면한 임상실습의 장애 요소를 알아보고 의료 및 의학교육의 이해관계자가 공조하여 최적의 임상실습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층 토의할 예정이다. 첫째날에는 기조강연으로 박훈기 한양의대 교수가‘국민이 신뢰하는 좋은 의사 양성을 위한 임상실습교육’을 주제로 발표하며, 이어 ‘임상실습교육:이상과 현실 사이’를 주제로 임상실습의 현황과 현실을 다루는 심포지엄이 준비되어있다. 둘째날에는 USFC Karen Hauer 교수가 ‘Innovations in Clerkship Education to Improve Learning and Patient Care’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심포지엄에서는 ‘환자중심적 의사 양성을 위한 환자와 사회의 참여’를 주제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의사 양성에 있어 어떠한 공조를 할 수 있는지 논의해본다.

우리 협회는 학술대회 둘째날인 19일(금) 15시 30분부터 ‘의사과학자 프로그램의 현재’를 주제로 기관주관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의료계 주요 과제였던 의사과학자 양성의 현황을 분석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현장등록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의학교육학회 홈페이지(http://www.ksme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2-741-6206 (한국의학교육학회)